본문 바로가기

포트폴리오/외부 행사

100개의 문화충전소 슬기로운 문화생활 -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안녕하세요 소닉렌탈입니다!!
저희 소닉렌탈은 2020년 12월 13일 100개의 문화충전소 <슬기로운 문화생활 -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에 음향렌탈, 중계렌탈을 다녀왔습니다.

인천광역시 서구청과 더원아트코리아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서구청 유튜브 채널과 더원아트코리아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에 온라인으로 생중계되었습니다. 코로나 2.5단계에 진행된 행사로 코로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했습니다.

하우스는 2개의 메인 스피커 사이에 설치했습니다. 음향에서 스피커는 청청극장에 있는 스피커를 사용했습니다. 마이크는 저희가 가져간 베타 87을 사용했습니다.

중계에서는 카메라 화면을 받아올 스위처 하나와 유튜브로 송출할 중계 컴퓨터 하나 그리고 캠코더 카메라 3대를 준비했습니다.

카메라는 하우스 앞에 메인 카메라와 왼쪽에 3번 카메라, 오른쪽에 2번 카메라를 설치해 협소한 장소에서도 여러 각도로 찍을 수 있게 설치했습니다.

첫 번째 공연은 산타마을 마법 우체국이라는 이름의 마술쇼입니다. 박태환 마술사의 마술공연을 위해 마술사 측에서 가져온 소품들을 진열하여 배경을 크리스마스 느낌이 들도록 소품들을 준비하셨습니다.

마술쇼를 진행하면서 시청자에게 설명하는 멘트가 있기 때문에 마술 하면서 손이 자유롭도록 핀 마이크 하나를 착용시켜드렸습니다.

다음 공연은 서울아츠스트링앙상블의 Merry 'Gugak's mas!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으로 키보드와 어쿠스틱 기타, 일렉 베이스와 같은 서양악기와 가야금, 해금과 같은 한국 전통악기의 합주로 라스트 크리스마스, 징글벨, 아리랑, 밤편지등 여러 곡을 연주했습니다.

가야금과 해금은 핸드 마이크를 스탠드에 세워 마이킹을 하고 어쿠스틱 기타와 일렉 베이스, 키보드는 라인을 연결해 D.I박스로 다이렉드로 연결해 소리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서울아츠스트링앙상블측에서 팀 소개와 곡 소개를 위해 핸드 마이크 한대를 준비했습니다.

세 번째 공연은 삐에로 극단의 공연입니다. 삐에로 극단은 어린아이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동화 성냥팔이 소녀를 주제로 인형극을 했습니다.

마이크 한대를 준비하여 시작 전 자기소개와 인형극에 대한 설명을 하고 인형극은 녹음되어있는 음원을 재생해 타이밍에 맞게 인형극을 진행했습니다.

마지막은 전자 바이올리니스트 엘리박의 바이올린 연주입니다. 전자바이올린으로 터키행진곡, 캐논 변주곡과 겨울 하면 생각나는 노래인 let it go와 캐럴 등 다양한 곡들을 연주했습니다.

엘리박의 공연에서도 연주 시작 전 노래에 대해서 설명을 하기 위해 핸드 마이크 한대를 스탠드에 세워 설치하고 바이올린 소리는 캐논 케이블을 연결하여 무선마이크로 소리를 받았습니다.


이렇게 엘리박의 공연을 마지막으로 슬기로운 문화생활 -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의 모든 공연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크리스마스를 미리 맞이하여 코로나로 인해 집 밖에 나가지 못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언택트로 공연하는 의미 있는 행사를 저희 소닉렌탈과 함께하여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음향렌탈, 조명렌탈, 중계렌탈, 언택트 행사, 온라인 생중계는 소닉렌탈!!
지금까지 소닉렌탈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