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트폴리오/고등학교 행사

용산공업고등학교 축제 예술제 음향, 조명, 악기렌탈 후기!

안녕하세요! 소닉렌탈입니다. 오늘도 학교 축제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용산공업고등학교 예술제(축제)에 음향렌탈, 조명장비렌탈은 다녀온 이야기인데요!
오늘은 그냥 재밌게 이날 있었던 해프닝들에 대한 이야기를 할 거예요~
이렇게 가벼운 날도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ㅎㅎ 그럼 바로 포스팅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예술제 날 들어간 음향장비는 서브우퍼 2통, 메인 스피커 1통, 모니터 스피커 3통, 마이크 8대가 들어갔습니다!
저희의 하우스는 무대 옆쪽에 자리 잡았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무대에는 화려하고 귀여운 풍선들이 꾸며져 있었습니다! 메인 스피커를 자리 잡을 때에는 사실 좀 많이 난감했었습니다.
꾸며놓은 풍선을 가리면 안 될 것 같아서 고민은 많이 했지만 결국 조금만 가리기로 했답니다,,,ㅎㅎ

풍선이 있으면서 좋은 점도 있었습니다! 무대 위에 올라가 있는 장비 라인들을 숨길 수 있었답니다! 풍선이 없다면 라인들을 장비 앞으로 숨겨서 말아두고 테이핑하고 손이 참 많이 가는데 용산공고 예술제는 풍선이 무대 앞을 가려줘서 그냥 숨기기만 하면 끝이었습니다! 풍성히 컸다면 난감했겠지만 풍선도 작은 사이즈여서 조명도 아주 잘 보였어요!

조명 장비는 빔 4개 아우라 8개 사용되었습니다!
조명이 달 나오나 최종 테스트를 진행했어요! 용산공업고등학교는 특이하게도 무대 계단이 오른쪽밖에 없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무대가 전체적으로 왼쪽에 더 가깝게 무대가 꾸며져 있었어요!
계단이 오른쪽 한 곳밖에 없으니 많은 아이들이 무대를 오르내리거나 엠시 친구들이 무대를 오르내릴 때 많이 복잡했었어요! 방송실과 연결된 문이 있었지만 이미 방송실 친구들로 많이 복잡했었답니다.

음향렌탈, 조명장비렌탈에 이제는 빠질 수 없는 게 하나 있죠 바로 악기 렌탈 입니다!
드럼과 피아노만 렌탈을 도와드렸습니다!
조명의 배치가 정말 신기하죠? 사실 저렇게 배치하지 않았습니다,,ㅎㅎ
리허설 때 악기를 세팅하기 위해서 조명을 잠시 옆으로 치워둔 것인데요! 본 공연 때에는 악기 정리하고 조명도 원래 자리에 가져다 두었답니다!

화이트 조명도 연결했는데요! 종 3개씩 6개를 달았습니다! 공연 시작 전 선풍기와 의자 들 장비 주변을 깨끗하게 정리했답니다! 스피커 뒤로 보이는 풍선이 진짜 이쁘죠? 너무 앙증맞은 것 같아요~ㅎㅎ

반대쪽도 똑같이 같은 높이에 같은 각도로 화이트 조명을 설치했습니다! 의자가 엄청 많죠? 정말 강당을 꽉 채울 만큼 학생들이 많았습니다! 나중에 공연 시작 전 학생들이 막 밀려 들어오는데 다 앉고도 몇몇 친구들은 바닥에 앉더라고요 전교생 수에 정말 놀랐었습니다!

리허설을 시작했어요! 친구들에게 마이크에 대해 잠깐 설명을 해주고 리허설을 진행했습니다 친구들이 노래를 정말 잘 부르더라고요!  친구들과 리허설 준비하는 친구들이 무대 앞 의자에 앉아서 소리 지르면서 환호성을 외치는데 서로 응원해 주고 손뼉 쳐주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어요! 너무 귀엽지 않나요? 지금 한참 지나서 상상해도 너무 귀엽네요!

리허설이 다 끝나고 항상 하는 정비 타임! 음향렌탈, 조명장비 렌탈을 다니면서 빠트릴 수 없죠!
중간에 붕 뜬 시간대에는 항상 조명 디자인을 추가하거나 음향을 정비했습니다!
악기들도 정리해 주었어요! 본 공연에는 밴드부 공연을 제외하고는 악기 사용을 하지 않아서 정리했답니다!

컬러만 달라도 엄청 다른 분위기죠? 학생들이 있을 때에는 신나는 노래를 크게 틀어주고 조명도 한 번씩 움직여 주는데요 용산공고 친구들은 리허설이 끝나고 강당을 나가서 그냥 저희끼리 정비했답니다,,!
아이들이 음향과 조명을 접해볼 기회가 많이 없어서 리허설이 끝나면 한 번씩 보여주기 식으로 신나게 음향과 조명으로 무대를 꾸며주는데요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해서 저희도 같이 기쁘고 그렇답니다!

이 의자가 뭘지 궁금하시죠? 나중에! 알려드리겠습니다!ㅎㅎ 저도 무슨 의자인지 몰라서 치우려고 했는데 무대에서 사용하는 의자라고 하더군요! 나중에 무대를 보니 저렇게 사용하는 의자였구나 하며 아이들의 상상력과 기획력에 정말 놀았습니다! 엄청 궁금하시죠?!

아까 그 의자의 무대는 바로바로 복면가왕 의자였습니다! 아이들 정말 귀엽지 않나요? 승자는 의자에 대결을 기다리고 있는 게 너무 재밌더라고요! 아이들이 엄청 의상과 이름, 복면에 시간과 공을 많이 들였는지 퀄리티가 엄청 좋았습니다!
음향렌탈, 조명장비렌탈을 많이 다니면서 복면가왕을 진행하는 학교가 좀 있는 편이었는데요! 역시 재미있는 프로그램은 어디를 가보 재미가 있나 봅니다! 복면가왕을 보면서 정말 재미있었어요!

하지만 아이들은 친구들과 많게는 3년 적게는 1년 정도를 함께했잖아요?
이미 누군지 목소리만 들어도 다 알더라고요,,ㅋㅋ
심지어 어떤 친구는 그냥 키와 실루엣만 보고도 맞추는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웃으면서 열심히 응원하고 투표까지 해주는 걸 보고 역시 아이들이란 의리에 죽고 의리에 산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밴드부 공연도 진행했습니다! 밴드부 보컬 친구가 긴장을 엄청 많이 했는지 목소리도 떨리고 무대를 잘 못 쳐다봤는데요 그래도 같이 무대에 오른 밴드부 친구들의 눈을 맞추면 열심히 완곡을 했습니다! 얼마나 기특하던지 제가 막 신이 났었답니다! 밴드부 공연이 끝나고 친구들이 엄청 환호해 주고 함성소리를 질러주니 자신감이 생겼는지 마지막 무대는 아주 멋있게 끝마쳤답니다!

오늘은! 용산공업고등학교 예술제에 음향렌탈, 조명장비 렌탈을 다녀온 후기였는데 어떠셨나요?
오늘은 평소에 쓰던 장비에 대한 이야기와, 팁이 아닌 아이들의 순수한 면과 리허설을 하면서 일어난 해프닝에 대해서 이야기했는데 저는 쓰면서 그때의 기억과 많은 학교를 다니면서 만나고 느낀 아이들의 순수하고 귀여운 면을 다시 떠올릴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학교 축제는 좋은 기억밖에 없는 것 같아요! 앞으로도 이 마음 변치 않도록 열심히 노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소닉렌탈이 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음향렌탈, 조명렌탈, 중계렌탈, 언택트 행사, 온라인 생중계는 소닉렌탈!!
지금까지 소닉렌탈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