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트폴리오/외부 행사

비엔소통 음향렌탈 후기!

안녕하세요! 소닉렌탈입니다. 오늘은 비엔소통! 국악공연에 음향 장비 대여, 무선 마이크 대여를 다녀온 음향렌탈 후기입니다!

비엔소통 국악 공연은 구리아트홀 유채꽃 소극장에서 진행했습니다. 공연장이 그리 크지 않아 하우스에서도 무대가 아주 잘 보였어요 오늘 비엔소통을 포스팅한 가장 큰 이유는 어제는 악기에 핀 마이크로 마이킹을 했잖아요? 오늘은 무선 마이크로 마이킹을 한 공연이라서 비교하며 포스팅하면 좋을 것 같아 가져왔습니다!

비엔소통 공연은 뒤에 국악 연주할 때 화면에 연주의 주제와 설명이 나와있었어요! 화면은 빔 스크린 화면이었습니다! 저희가 음향 장비 대여, 무선 마이크 대여를 도와드린 이야기로 넘어가 볼까요?

저는 국악을 가장 좋아하는 이유가 한국적인 요소가 많이 등장해서 좋아하는데요! 이렇게 태극기가 휘날리는 것도 굉장히 멋있다고 생각해요!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의상부터 화면, 악기, 소품 모든 게 잘 어우러져서 멋있는 무대가 나오는 것 같아요!

모든 공연이 완전한 국악으로 이루어진 공연은 아니었습니다! 중간 무대마다 국악과 퓨전 국악이 번갈아가며 있었는데요 퓨전 국악 공연을 위해 한구석에 드럼이 설치돼있는 거랍니다! 퓨전 국악은 동영상 첨부하겠습니다! 공연이 정말 멋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마이킹이 보이시나요? 국악 공연처럼 악기 보리가 잘 들어가야 하거나 움직임이 없는 무대에서는 보통 무선마이크로 설치를 해드립니다! 종류가 많지 않아 북에 각 한 개씩 마이킹을 해드렸습니다! 드럼은 당연히 드럼 전용 마이크를 사용해야겠죠? 이렇게 무대에 따라서 사용하는 마이크가 다르답니다!
공연에 맞게 마이크를 사용해야겠죠? 모든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번 공연은 모든 악기를 각각 마이킹 해 드렸답니다! 음향 장비 대여, 무선 마이크 대여를 하기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셔도 됩니다!

뒤에 화면에는 무대의 주제와 설명이 있다고 했었잖아요! 잘 보시면 주제와 설명 말고도 한 가지 더 있습니다! 공연에 대한 설명이 있답니다! 모든 사진들을 자세히 보시면 주제 옆에 괄호 속 글씨가 있는데요 각 무대의 설명이랍니다! 다음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옆에 설명이 있죠? 다른 사진들을 보며 다른 무대에는 어떤 설명이 쓰여있는지 찾아봐도 재밌으실 거예요!

저는 해금은 개인적으로 엄청 좋아하는데요! 약간 국악기에는 한국의 한이 담긴 것 같은 현악기가 많은데 그중 해금이 가장 한이 서려 있는 것 같아요. 저는 유튜브에서 '비익련리'를 보며 해금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비익련리' 아시는지 모르지만 만약 안 들어보신 분들은 한 번씩 꼭 들어봐 주셨으면 좋겠어요!

정말 많은 국악기가 들어갔죠? 가장 웅장하고 많은 악기가 들어간 무대였는데요! 저는 음향 장비 대여, 무선 마이크 대여를 도와드리면서 이렇게 많은 종류의 국악기를 본건 거의 처음이었던 것 같은데 이렇게 다 모이니 정말 신나고 대한민국은 흥의 민족이라고들 하시잖아요! 흥과 한을 넘나드는 무대였던 것 같아요!

이 무대는 모든 악기에 마이킹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소리가 굉장히 큰 국악기도 있어서 소극장을 채울 정도의 소리였는데요.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각 악기마다 마이킹을 모두 하지 않았습니다!

마지막 공연 무대에는 드럼까지 모든 악기가 총동원됐는데요! 모든 악기의 소리는 다르지만 그 많은 악기가 하나로 어우러져 음악이 되는게 정말 신기했어요! 연주자분들의 열정과 집중 모든 감정이 더 잘 닿아 관객석도 굉장히 고요했는데요. 저도 연주를 보며 숨을 참을 정도로 엄청 열정적인 무대였습니다!

음향 장비 대여, 무선 마이크 대여를 다니며 여러 공연을 보고는 하는데 개인적으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무대는 한국적 요소가 들어간 무대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더 잘 해드리기 위해 노력했던 기억이 나요. 마지막 무대는 국악기에는 마이킹이 거의 다 안됐는데요 워낙 국악기의 소리가 크기도 하고 소극장이기도 하다 보니 마이크를 한번 거쳐 소리가 나가지 않고 바로 관객분들에게 닿아 더 감동적이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저는 모든 공연 회사에 다니지만 모든 무대에 음향, 조명 장비가 들어가야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음향과 조명이 무대에 들어감으로써 더 화려하고 풍부한 무대가 연출이 될 수 있지만 그냥 아무 장비 없이 공연하는 것도 그만의 의미가 있고 느낌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굳이 모든 무대에 장비가 들어가서 무대의 퀄리티를 높여줘 아 할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그저 공연자, 연주자 만으로도 무대를 채우는 공연이 때론 더 감동적일 수도 있으니까요!

든 무대가 끝났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어떠셨나요? 저는 국악을 너무 좋아해서 포스팅을 하면 또 한 번 그날의 기억을 상기시킬 수 있어 좋았습니다! 마지막 인사도 정말 멋있지 않나요? 저는 한국적인 요소를 정말 너무 좋아해서 그저 이렇게 한복을 보는 것만으로도 멋있다고 느껴지네요.

음향렌탈, 조명렌탈, 중계렌탈, 언택트 행사, 온라인 생중계는 소닉렌탈!!
지금까지 소닉렌탈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