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트폴리오/외부 행사

2020 한양천도 기념 문화제에 음향렌탈, 조명렌탈, 중계렌탈 후기!!

안녕하세요 소닉렌탈입니다!!

저희 소닉렌탈은 2020년 11월 16일 호압사 2020 한양 천도 기념 문화제에 음향, 조명, 중계렌탈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행사는 대한불교조계종호압사가 주최하는 행사로 서울시 금천구에 있는 호암산의 호압사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에 진행된 행사로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준수하였습니다.

호압사 진입 전 온도체크및 소독구간

 

 

장소가 호압사인 만큼 호암산 중턱에 있는 사찰에서 진행되는 행사이기 때문에 본 행사 전날인 15일 날 무대와 조명을 먼저 설치했습니다.

무대를 세우기 위해 바닥에 아시바를 깔고 그 위에 상판을 깔았는데요 사찰 바닥이 평평하지 않아 아시바 바닥에 나무 플레이트를 깔아 수평을 맞췄습니다. 수평을 맞춘 무대 상판 위에 빨간색 파이론 텍스를 깔고 무대 뒤쪽에 LED판을 설치하기 위해 무대 바로 뒤쪽에도 아시바를 설치했습니다.

무대 설치를 끝내고 조명 설치를 했는데요 조명은 빔 조명 10대, 아우라 조명 10대, 화이트 2대가 들어갔습니다. 무대가 좁기 때문에 옆에 스탠드를 세워 조명을 설치해야 했는데요. 빔 조명을 무대 위 각 모서리마다 한대씩 설치하여 4대가 들어가고 나머지 6대는 좌우 스탠드에 3대씩 설치했습니다.

아우라 조명과 화이트 조명도 좌우 스탠드에 아우라 3대 화이트 1대씩 설치를 했습니다. 나머지 아우라 조명 4대는 사찰 2층 난간 중앙에 스탠드를 세워 설치했습니다. 

조명감독님께서 무대 말고도 2020년 새해를 알리는 타종식에 쓰였던 호압사 제야의 종과 호압사 탑 등 호압사를 대표하는 상징물과 뒷배경에도 조명을 설치하여 어두운 밤에서도 예쁘게 보이도록 노력해 주셨습니다.

중계에서는 카메라 3대를 설치했습니다. 1번 메인 카메라는 사찰 2층 난간에 설치되어 있는 아우라 조명을 피해 왼쪽에 설치하였고 2번 카메라는 무대 왼쪽 가까이 설치하고 3번 카메라는 사찰 앞 객석 뒤에서 관객들 머리가 안나오게 무대를 찍을 수 있도록 가운데에 설치했습니다.

저희 하우스는 객석 뒤쪽으로 사찰에 붙어 무대를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설치했습니다. 음향과 중계는 다음날 행사 당일 아침 일찍 설치했는데요. 음향은 어레이 스피커 2대를 메인으로 설치하고 모니터 스피커는 무대 위 4대를 설치했습니다. 마이크는 sm58 무선마이크를 사용했습니다.

약 100명의 관객들을 예상하여 거리를 두어 의자를 배치했는데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하여 관객들을 위해 깔아 둔 의자마다 하나하나 소독제를 수시로 뿌려 방역을 철저히 했습니다.

 

2020 한양 천도 기념 문화제는 1부, 2부로 나누어 1부에는 학술대회, 2부에는 음악제로 나뉘어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학술대회인 1부에서는 '국가비보사상과 한양', '무학대사와 한양천도', '국도 풍수비보와 한양천도', '한양 궁궐 도성 터 지정 및 축성'등 6가지 주제를 동국대 불교학과 교수, 동국대 역사교육과 교수, 대전대 역사문화학과 교수, 경상대 경남문화연구원, 동국대 국어교육과 교수, 한국대학원 민속학부가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종합토론을 마지막으로 1부 학술대회가 마무리 지어졌는데요. 종합토론은 발제자와 토론자 전원이 참여하여 사회자인 김상영 중앙승가대 교수를 포함하여 동국대 불교학술원 외래교수 문광 스님, 양혜원 서울대 규장각 한국학책임연구원 등 여러분들이 토론을 했습니다.

1부 학술대회가 끝나고 쉬는 시간을 갖은 뒤 5시쯤 2부인 음악제가 시작했는데요 낮이 짧아지는 가을이라 1부가 끝나고 해가 다 지고 난 시점에서 조명감독님이 주변에 설치했던 조명들에 빛이 들어오면서 무대 말고도 주변 배경들을 예쁘게 비추니 볼거리가 더 많아졌습니다.

전통예술공연단 타투의 난타를 시작으로 2부 음악제를 열었는데요 공연과 음악에 맞게 조명감독님께서 무대 뒤에 있는 호압사 탑에 설치한 조명으로 공연 스타일에 맞게 탑을 비쳐주셔 더욱더 재미있는 공연이 되었습니다.

타투의 난타가 끝나고 이번에는 무대 아래 내려와 풍물놀이를 했습니다. 타투의 공연을 끝으로 소리꾼 윤은서의 공연과 걸그룹 러스티의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러스티의 공연 다음으로 트로트 가수 윙크와 설하윤의 공연으로 2020 호압사 한양천도 기념 문화제를 끝마쳤습니다.

이번 행사도 다행히 잘 마무리되었는데요. 쌀쌀한 날씨에도 밖에서 행사를 위해 열심히 최선을 다해 주시는 모든 감독님들 덕분에 아무 사고 없이 행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음향렌탈, 조명렌탈, 중계렌탈, 언택트 행사, 온라인 생중계는 소닉렌탈!!
지금까지 소닉렌탈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