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트폴리오/중학교 행사

신송중학교 축제 음향, 조명렌탈 후기!

오늘의 포스팅은 신송중학교 축제 음향기기 대여, 무대조명 대여를 다녀온 이야기입니다.
중학교의 축제였지만 정말 고등학교 정도의 축제 퀄리티였는데요!
심지어 단 한 번도 포스팅에 쓰인 적 없었던 레이저 소개도 할 예정입니다!

이번 축제 총 3일간 진행이 되었습니다.
학교 인원수가 엄청 많아 학년별로 축제를 즐기고, 다른 학년은 교실에서 TV로 축제 중계 화면을 보면서 즐기는 축제였습니다. 학년별로 축제하는 학교에 가본 적은 처음이었습니다.
오히려 동급생들끼리는 눈치도 보지 않고 두루두루 친하니 더 재밌게 즐기는 것 같았어요!
음향장비는 우퍼 내장 스피커 4통과 모니터 스피커 3통, 드럼 마이크 세트, 핀 마이크, 무선마이크 8대를 사용했습니다. 학년 상관없이 마이크를 사용을 많이 해 정말 바빴었는데요!
음향감독님도 순간순간 달라지는 마이크 세팅에 조금 애를 먹으셨습니다
사전에 협의되지 않은 마이크를 공연 도중 드리기 어려울 때가 많은데요! 꼭 사전에 말해주시면 저희도 시스템이 맞게 굴러가니 이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명은 무대를 밝혀주는 화이트 조명과 빔 조명 6대와 아우라 8대를 사용하였습니다.
공연 중간중간 스크린이 내려와 무대 조명을 스크린에 방해되지 않게 다시 디자인하였습니다.
반 합공 무대가 많았기 때문에 조명 케이스를 세워 조명을 높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사실상 오늘 포스팅의 하이라이트라고 생각되는것이 있는데요!
바로 레이저였습니다. 학교에 음향기기 대여, 무대조명 대여를 다니면서 처음으로 레이저 대여를 도와드렸던 것 같아요. 사진에 정말 이쁘게 나오죠? 하지만 실물이 훨씬 몇 배는 더 이쁘답니다!

정말 멀리까지 퍼지죠? 저희 레이저의 장점은 라인 연결만 하면 흘러나오는 소리 나 무대의 진동으로도 레이저가 노래, 박자에 맞춰 자동으로 움직인다는 것인데요!
레이저 단독으로만 대여를 할 때에도 콘솔 없이도 사용하기 정말 좋겠죠?
또한 관객석에서 무대를 볼 때 레이저가 눈에 맞아도 눈이 아프지 않다는 것도 장점이랍니다!
학교에는 처음 나간 거였지만 신송중학교 학생들이 레이저를 어찌나 좋아하던지 너무너무 뿌듯했습니다!!!

신송중학교의 축제는 특별한 점이 있었는데요!학년별로 하는 축제이기 때문에 특별공연이 댄스부와, 밴드부, 연극부, 학생회 공연이라는 점이었습니다. 음향기기 대여, 무대조명 대여를 하면서 정말 처음 보았던 것 같아요.

한지만 2일간 같은 무대를 축제 때도 보지만 중계 화면으로도 보니 조금 덤덤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는데요
정말 제가 어리석은 생각을 했다는 걸 알았습니다. 학생들이 매 축제마다 조금씩 다른 공연을 보여주어서 정말 매 순간마다 처음 공연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 제가 중학생이었다면 시간도 촉박하고 귀찮기도 해서 이렇게까지 준비하진 않았을 것 같은데 정말 그 순간만큼은 존경스러워 보였습니다!

반 합공 무대는 반 친구들이 다 함께 무대를 올라와 무대를 꾸미는 것인데요!
학교 강당에 있는 무대는 30명이 모두 올라와서 추기 여유로운 공간은 아니기 때문에 처음부터 중앙을 비워 조명을 배치해 디자인했습니다. 무대에 정말 많은 아이들이 올라오죠?
저도 정말 놀랐습니다 하지만 제가 중학교 때는 한 번도 해보지 않았던 거라 흥미가 갔는데요. 중간중간 선생님께서도 무대 위로 올라와 아이들과 함께 추억을 만드는 게 정말 뭉클했습니다.
이 아이들이 나중에 성인이 되어서도 기억에 남을 거라 생각해요 ㅎㅎ

음향기기 대여, 무대조명 대여를 하면 서 놀랐던 무대 한 가지 더! 중학생 친구 두 명이서 DJ 박스로 클럽 디제잉을 진행했었는데요. 정말 당황했습니다. 정말 노는 게 심상치 않았어요.ㅋㅋㅋㅋ
클럽을 가보지도, 접해보지도 않았을 텐데 어쩜 그렇게 놀 수 있는지 역시 어릴수록 더 재밌게 노는 법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학생 친구들의 디제잉도 정말 수준급이었어요. 10분 동안 무대를 진행했는데 정말 재밌고 신기하고 묘했답니다 저는 중학교 때 뭘 한 건가 싶기도 했어요,,,,ㅎㅎ

사진에 레이저도 보이시나요?! 디제잉을 한층 더 과열시켜주는데 레이저도 한몫했다고 생각합니다. 레이저는 무대가 너무 밝으면 오히려 안 보일 수가 있는데 조명감독님이 레이저가 나올 때는 적절히 조명의 분위기를 바꿔 레이저가 죽지 않게 디자인해 주셨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마술 공연도 진행했습니다. 마술공연은 조명이 정말 중요합니다! 마술에 몰입할 수 있는 요소 중에 한 가지가 조명인데요! 긴장감 있는 상황에서 조명이 화려하게 바뀐다면 무드가 깨지겠죠?
마술 공연했던 친구가 조명이 너무 멋있다고 감사하다고 인사까지 하고 갈 정도로 조명감독님이 엄청 꼼꼼히 진행해 주셨습니다!

이렇게 신송중학교 축제가 마무리 되었는데요. 정말 3일간 진행했던 공연이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이래도 되는 건가 싶을 정도로 많이 배려해 주시는 선생님께 감사하다고 인사드리고 싶습니다! 간식도 엄청 많이 챙겨주셨는데 공연 시작 전까지 입이 심심하지 않았답니다!
그렇다고 간식만 먹지는 않았답니다.^_^
학생 들고 모든 축제가 끝나고 고생하셨다며 감사 인사를 해줘서 너무너무 뿌듯하고 마음 따듯해지는 학교 축제였습니다!

음향렌탈, 조명렌탈, 중계렌탈, 언택트 행사, 온라인 생중계는 소닉렌탈!!
지금까지 소닉렌탈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